지난 화요일 아이패드2가 나오면서 기존 모델 중고값이 떨어지길래, 마침 쿨매로 나온 아이패드1 3G 모델을 샀다.
OPMD 사용할 요량으로 3G 모델을 산 거고, 마침 판매자가 넉살 좋게 퀵으로 보내줘서 OPMD 가입차 대리점에 갔다.
그리고 빠꾸먹었다. 사유가 참 간드러진다. “해지 이틀 이내에는 재가입 방어기간이라 신규가입 불가능.”
OPMD면 부가서비스인데 신규가입이라니 거 무슨 개소리요 하고 물어보니, OPMD 개념이 다음과 같댄다.
– KT OPMD는 신규회선으로 인정되나 가입비를 면제하고
– 데이터 제공량은 기존 회선과 공유하여, 복수 단말에서 사용하는 데이터량을 동시에 차감하며
– 요금 또한 기존 회선에서 부가서비스의 형태로 납부한다.
그러니까 명맥상 신규회선이 추가되는 개념이고, 사용은 못하지만 OPMD 단말에도 번호까지 할당된댄다.
덤으로, KT 정책상 신규가입은 가입방어기간이 있어서 중고단말로 신규가입은 안 된댄다.
뭔가 크게 쓸데없는 것 같지만, 어쨌든 정책이 그렇댄다. 어쩌라는 건지 ‘ㅅ’
여하튼, 그럼 내일 오면 가입 가능하냐고 물었다. 민증 건네주고 조회 시작.
… 일처리가 길어지는게 영 심상치 아니하다. 갑자기 직원이 전화통을 붙잡더니 어딘가로 하기 시작.
5분정도 격한 대화 오가고서 결론이 나왔다.
“고갱님 전산에는 신용 1등급으로 나오는데 가입한도 회선수가 1회선이라… 결론적으로, 내일 오셔도 추가가입 불가능하십니다.”
… 5분동안 격한대화의 결과가 그거냐.
아니, 잠깐 그럼 3G 모델을 산 이유가 없잖아, 중고가격 10만원 넘게 차이나는데.
지금까지 KT 버스폰 뻰찌먹은게 주마등 마냥 눈 앞에 흘러간다. 아 슬프다. 이게 문제였구나.
여하튼 OPMD는 써야겠으니, 어찌하면 되냐고 물었다.
일단 가입방어 기간은 내일 풀리는데, 여하튼 전산으로 신용등급은 1등급 나오는데 가입한도는 임의로 못 늘려준댄다.
정 쓰고싶으면 신용평가사에 직접 문의하라고 하고, 친절하게 번호까지 적어주는 직원 언니. 이봐, 나 이런거 필요 없거등?
나갈 때 평가 10점 주시면 어쩌고저쩌고 하는데 그냥 한 귀로 흘렸다. 생각같아선 -10점이라도 주고 싶구만.
하여 꼭지가 돌아서 트위터에 좀 격하게 항의를 했다. 욕만 안 들어갔다 뿐이지 너이새끼들 나 바보취급하는거냐 식으로.
그리하야, 기어이 트윗만 가지곤 상담이 어려울 것 같으니 메일로 본인확인 정보를 보내달라는 트윗이 왔고,
마침 어린이날에 걸리면서 금요일에서야 메일로 상담 시작.
그리고 답장이 왔는데, 이게 또 가관이다. 원문을 옮긴다.
안녕하십니까? 올레모바일 트위터 담당자 하유미입니다.
소중한 정보 보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보내주신 정보로 확인한 결과 고객님은 자사 가입한도 1회선으로 확인됩니다.
이미 1회선 개통되어 추가 개통 불가한 상태이며
만약 1등급이 맞다면 자사 가입한도 3회선으로 확인되어야 합니다.
개통가능회선이 1회선으로 확인된다고 하셨는데요
가입한도가 아닌 할부가능 회선수 1회선으로 확인된 부분일 수 있습니다.
가까운 올레매장에 신분증 지참후 방문하시면 확실하게 확인 하실 수 있으니 방문 부탁드립니다.
“할부가능 회선수”는 “가입한도” 와 다른점 참고해주세요.
감사합니다.
… 어이. 일단 볼드처리를 보면 알겠지만, 가입한도 1회선으로 확인된다면서 할부가능 1회선일 수도 있다는 말은 대체 뭐란 말인가.
앞뒤가 안 맞을 뿐더러, 신용 1등급 부분은 KT 직영점 직원이 확인해 준 부분이다. 내 귀가 맛이 간 게 아니라면 틀릴 부분이 아니다.
그리고 할부가능 회선수 이야기도 웃긴 것이, 이 아이패드 이미 할부정리 끝나서 할부회선수와는 아무 관계가 없다.
작년 7월에 넥서스원 개통하면서 이미 학을 뗀 부분이라 ( http://koasing.tistory.com/165 ) 이 부분은 틀린 점이 없다.
하여 뭔 개소리냐, 정확하게 앞뒤 파악하고 답장보내라고 일갈하였더니 온다는 답장이 다음과 같다.
안녕하세요? 올레모바일 트윗 김미정입니다.
할부회선수 조회는 명의자 본인만 가능한 업무로 트위터 상으로 확인어려운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또한 번거로우시겠지만 명의자 본인이 신분증 지참하셔서 가까운 olleh 대리점이나 olleh 프라자를 통해 정확한 회선수 조회가능한 점 참고바랍니다. 바로 도움드리지 못해 정말 죄송합니다.
일단 담당이 바뀐 것 부터 뒤통수를 까는 처사인데다, 가입회선수는 멀쩡히 조회해 놓고서 할부회선수는 조회 안 된다고 한다.
대리점에서 확인이 안 되어서 트위터에 문의하고, 확인해 주겠다고 해서 메일 보냈는데 돌아온 답변이 “모르겠으니 대리점 가서 물어보세요” 라니,
이런 상황인데 꼭지가 안 돌면 그게 사람인가, 부처지. 그리고 난 부처가 못 된다.
월요일에 올레스퀘어 가서 팀장 소환해서 한 바탕 드잡이질좀 해야겠다. 마침 버스 한 번만 타면 광화문이 코앞이다.
KT 넌 내게 큰 모욕감을 줬어.